카이로소프트 Kairosoft/24h 편의점 스토리 Convenience Stories

24h 편의점 스토리 꼭 알아야 하는 꿀팁 모음 공략!

편의점 스토리 꿀팁 총정리

 

 

 

  • 메달 교환은 호경기와 버블 경제, 불경기 등에 따라 교환 비율이 달라집니다. 
    경기가 좋으면 메달로 받는 돈 UP / 메달로 받는 전구 DOWN
    경기가 나쁘면 메달로 받는 돈 DOWN / 메달로 받는 전구 UP
    상황에 맞게 미리미리 바꿔두시는걸 추천합니다.
  • 메달은 가급적 돈/전구로만 바꾸는것을 추천합니다. 점원 레벨업에 쓰기엔 너무 아까운 재화에요.
  • 다른 점포로 출점하면 가게를 처음부터 리셋하고 다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가게 이전 전에는 돈을 조금 모아두는것이 훨씬 안정적으로 운영 할 수 있습니다.
  • 버블 경제는 10년에 한 번 발생하는 반면, 불황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계획적인 교환이 필요합니다.
  • 외부 설비는 매력을 얻기 쉽기 때문에 가을 행상인에게 가능한 한 값비싼 장비를 많이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회차의 경우는 이전 직후 고객이 오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상품 강화는 버블 경제에 빠졌을 때 두 배 효과가 있습니다. 버블때 마구마구 개발하세요!
  • 경제가 버블에서 불황으로 떨어질 때 마네키네코가 매장에 놓여 있으면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선반을 만들어 지정하면 계속 재고가 부족할 수 있으니 최대한 바로바로 재고를 채워주세요.
  • 냉동선반의 경우 상대적으로 찾는 손님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입구 근처에 배치하는것이 좋습니다.
  • 바닥의 쓰레기나 선물은 클릭으로 지울 수 있고, 1pt나 도구를 획득합니다.
  • 쓰레기나 선물을 방치하면 직원이 닦거나 줍는 행동을 하느라 일을 안 하니 가급적 클릭으로 주워줍니다.
  • 야간 시간이 짧기때문에 야간 고객에게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걸 추천합니다.
  • 음식 샘플은 주운 즉시 바로바로 고객에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 "집단 출현" 캐릭터들은 만족한 경우 물품을 수십개 이상 구매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출현 비율이 5%에 불과하기 때문에 먼저 출현 비율을 높이는게 좋습니다.
  • 계산대 재고가 품절되는 경우, 손님이 끊겼을때 물품을 채워야 합니다. 줄 선 손님이 끊길 수 있습니다.
  • 전용선반 효과는 퍼센트로 늘어나는게 아니라 덧셈입니다. 또한 제품 레벨 증가는 모든 제품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단가가 낮을수록 이윤이 높고, 이윤마진이 높습니다. 제품 레벨을 올리면 판매가격이 오르지만 구매가격은 변하지 않아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반면 고가의 상품은 이윤을 늘리지 않기 때문에 대량 구매는 매우 위험합니다. 다만 제품 수준이 높으면 매력과 품질이 높아져 판매되기 쉽기 때문에 쉽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특히 라이벌과의 세일 경쟁에서 중요합니다.
  • 재고가 다 떨어져 추가 주문시 100개씩만 발주 가능하고, 일반 발주보다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입하때에 재고를 잘 주문해두는게 핵심입니다. 피치못한 상황으로 물품이 빨리 매진되면 추가발주를 해서 선반을 채워놓는게 좋긴 합니다.
    입장하자마자 매진된 선반부터 들러서 '재고가 없다'고 하고 그냥 나가버리는 손님들이 생기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콘테스트에서 우승하려면 선반의 능력치가 높아야 합니다. 선반이 잘 되어있으면 능력치가 아주 낮은 직원으로도 우승이 가능합니다.
  • 또한 공모 주제에 맞는 제품 목록(녹색 체크 마크)이 높을수록 주제와 특히 호환되는 제품이고, 제품이 없는 빈 공간(빨간색 X)이 적어야 점수가 높아집니다.
  • 대회는 2회차까지 있으며, 같은 실내 설비를 얻습니다. 하지만 난이도가 높아져 이기기가 빡세집니다.
  • 2라운드에서는 1라운드보다 주제에 맞는 제품인지, 직원의 서비스 능력이 높은지, 아이템의 레벨이 높은지가 더더욱 중요해집니다.
  • 직원의 최대 속도는 999입니다.
  • 지역 목표를 성공할 경우 손님을 제안하는 교섭을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어 희귀한 고객이 쉽게 올 수 있습니다.
  • 2회차 부터 직원의 레벨을 인계한 경우, 처음에는 1레벨로 시작하여 계절이 지나거나 레벨이 오르면 인계받은 레벨로 갑자기 바뀝니다. 육성 방침을 처음에 지정해주지 않으면 놀고 있는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손해를 많이 보게 되니 미리미리 설정합시다. 2회차 부터는 꼭 처음부터 인계 받은 직원 육성 방침을 신경써주세요.
  • 운영을 성공적으로 하려면 결국 제품 수준이 가장 중요합니다. 품질과 매력도가 높아지면서 판매가 쉬워지고, 판매단가도 올라갑니다. 판매단가가 올라가도 구매단가는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제품 레벨을 올려주는게 필수!
    품질이 높아질수록 고객의 만족은 쉽게 얻을 수 있게 되고, 보너스도 점점 더 많이 받게 됩니다.
  • 2회차때 인계되는 데이터는 10년차를 기준으로 끝입니다. 그 이상 플레이해도 인계는 되지 않습니다.
    2회차 부터는 회차를 인계하여 자금을 조달할 수 있고, 제품 개발 및 설치로 전구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메달을 전부 돈으로 바꾸는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2회차 이후 회차 보너스로 효과가 있는 외부 설비를 받고 행상인으로부터 청소 도구를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청소도구 구매시 손님들이 쓰레기를 덜 버려 쓰레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2회차 이후 실내 및 실외 설비를 좋아하는 고객들은 장비에 따라 전구 포인트 40, 메달 1을 주기 때문에 미리 장비를 선택해놓으면 연구가 수월합니다.
  • 2회차의 경우 시작 시 최대 45명의 고객이 만족한 상황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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